공부하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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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양이 좀 많다

 

chapter6. 월드 인터랙션 - 수집 아이템

 

목차

 

https://learn.unity.com/tutorial/weoldeu-inteoraegsyeon-sujib-aitem?uv=2020.3&projectId=5dcdc49dedbc2a00206ce6b0

 

 

 

 

시~작!

 

 

 

  • 모르는 내용 스크랩
ChangeHealth 함수
이제 중괄호 안에 있는 코드인 ChangeHealth 함수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currentHealth = Mathf.Clamp(currentHealth + amount, 0, maxHealth); Debug.Log(currentHealth + "/" + maxHealth);
}
 
또 하나의 기본 제공 함수인 Mathf.Clamp를 사용해 현재 체력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루비최대 체력일 경우 체력2를 더하면 최대 체력 이상으로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루비가 1의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 2를 감산하려 하면 루비의 체력은 음수값이 됩니다. Clamp 함수는 사용하면 첫 번째 파라미터(여기서는 currentHealth + amount)가 두 번째 파라미터 미만(여기서는 0)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세 번째 파라미터(maxHealth)보다 커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루비의 체력은 항상 0에서 maxHealth 사이로 유지됩니다 .
 
 
체력이 생겼다

7.트리거의 정의

메인 캐릭터에 체력을 추가했으니 체력을 채우는 방법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트리거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리거는 일종의 콜라이더로, 이동이 제한되지는 않지만 물리 시스템이 캐릭터와 충돌하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캐릭터가 트리거에 진입하면 메시지를 보내 해당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트리거를 설정했다!

 

 

step1~step8

오늘은 여기까지

왜냐하면

오늘은 금요일에,

졸업식은 취소됬고,

일 그만둔다고 말했고,

로아 강화 다터짐.

이건 진짜 술먹어도 ㅇㅈ임

ㄹㅇ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