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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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5. 월드 인터랙션 - 이동 제한

 

 

step1 ~ step15

 

요약하자면

리지드바디를 설정해야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물리시스템을 적용시킬 수 있고

2d에서는 y축기준으로 계속 아래로 중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중력 비활성화 해주면 되고

오브젝트와의 이벤트를 위해 콜라이더를 추가하는데 콜라이더는 물체의 외형을 잡아주는 개념

 

 

8.루비의 떨림 현상

떨림 현상은 물리 시스템콜라이더만 포함하고 있는 의 단순 복사본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물리 을 사용하면 물리 시스템 연산은 훨씬 간단해지지만 물리 시스템은 다음의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Rigidbody를 보유한 게임 오브젝트에서 이동할 때마다 물리 에서 해당 게임 오브젝트 복사본 이동.
  • 힘을 적용하고 충돌 계산.
  • 계산을 통해 게임 오브젝트를 물리 의 새로운 위치로 이동.
이 경우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 프레임이 업데이트 되는 동안 사용자가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 물리 시스템이 복사본을 새로운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 물리 시스템이 캐릭터에 적용된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상자) 안에 있음을 감지하고 상자에서 빼내기 위해 뒤로 이동시킵니다.
  • 물리 시스템Ruby 게임 오브젝트를 새로운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사용자가 계속 루비를 상자 안으로 이동시키려고 하고 물리 시스템은 계속해서 루비를 뒤로 밀어내게 됩니다. 코드를 통해 명령한 내용과 물리 시스템의 수행 작업이 충돌하게 되면서 떨림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튜토리얼에서 가져온건데

뭔소린지는 당연히 모름

 

 

튜토리얼 하던중에 c# 스크립트를 열어야 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평가판이 끝났다고 한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vsc를 연결해보려고 한다

 

https://m.blog.naver.com/hana100494/222075610297

 

[Tip] 유니티에서 VSCode : 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 필수 Extensions 소개 / 테마 변경하는 법 / 여러 오

유니티로 개발하시는 분들중에 Visual Studio 2019와 같은 일반적인 버전 대신 Code를 사용하시는 분이 ...

blog.naver.com

 

 

 

15.요약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을 다루었습니다.
  • Unity 물리 시스템의 기본 원리 확인
  • 물리 시스템이 오브젝트를 처리하도록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 오브젝트가 서로 충돌하도록 콜라이더 추가
다음 튜토리얼에서는 물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오브젝트(예: 체력 아이템 획득 기능 등)와 캐릭터 충돌을 감지하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예 뭐 그렇다고 하네요

 

못지나간다

 

vsc로 여니까 넘모 편하고

 

각각의 타일에 콜라이더를 적용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