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싫어

sqld 자격증 시험때문에 접어두었던 프로젝트를 일단 다시 정비해보자

 

  • 4주차 피드백

4주차 스프린트 목표 : 프로젝트 목표 변경 [drawNFT - pixel painter]

 

4주차 제품기능목록

<!--td {border: 1px solid #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4주차 우선순위 기능 사용자 스토리 기술 포인트(업무량) 중요도 완성도
1
도트 생성
유저는 도트도안을 선택해 여러가지 색깔을 활용해 마음대로 색을 넣을 수 있다. android - JAVA 9
0%
유저는 색칠하던 도트도안을 저장 + 불러오기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7 0%
유저는 갤러리의 기존이미지를 도트도안화 시킬 수 있다. lambda - python 10 0%
유저는 도트도안마켓에서 원하는 도안을 다운받아 색칠할 수 있다. lambda - python 8 0%
유저는 만든 이미지를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한다 android - JAVA 3 0%
유저는 기존 이미지에서 일부를 잘라내서 백지에 붙여넣을 수 있다. android - JAVA 5 0%
3
이미지 - NFT화
유저는 폰 갤러리에 접근해서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android - JAVA 2
100%
유저는 opensea에서 사진파일을 nft로변환 할 수 있다 - api android - JAVA 7 0%
2
마켓 연동
유저는 metamask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9
0%
유저는 opensea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9 0%
유저는 opensea 를 웹앱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android - JAVA 8 0%
4
차별화
한국어 버전 앱 (따로출시) android - JAVA 1
50%
영어 버전 앱 (따로출시) android - JAVA 1 0%
유저는 사용설명서 ( 글, 영상 ) 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android - JAVA 3 0%
5 편의성 ui는 유저가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된다. android - JAVA 3 50%
6 도안마켓 개발자는 새로운 도트도안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android + python 7 0%
7
수익성
유저는 도안마켓에서 도안을 다운받을 때 광고를 시청한다 android - JAVA 3
0%
유저는 자신의 사진을 도안화 시킬때 광고를 시청한다. android - JAVA 3 0%

 

4주차 백로그

1. 전체적인 프론트앤드 골격 구성 v

 - 인트로 화면

 - 메인메뉴 화면

 - 각 액티비티 버튼 구성

 2. 기본적인 도트 페인트 구현 x

 - 도트도안과 완성도안 분리

 - 대략적인 도트 마켓 설계

3. 기존사진 도트도안화 정보 수집 x

 - android to S3 구현해보기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 lambda 에서의 파이썬 라이브러리 사용 불가 이슈로 ec2 로 새로 진행해야 할듯

 

4주차 스프린트 일정

5.14(토) - 휴

5.15(일) - 프론트앤드 부분 구현

5.16(월) - android to S3 구현해보기

5.17(화)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5.18(수) - 휴

5.19(목) - 간단한 도트 페인트 기능 구현

5.20(금) - 간단한 도트 페인트 기능 구현

 

>> lambda server 구현에서 처음부터 다시 해야한다는 것을 깨닫고 멘탈 터져버림

 

 

 

 

 

 

  • 5주차

5주차 스프린트 목표 : refresh [drawNFT - pixel painter]

sqld 시험은 망했고 6월 중순에 이제 학교 기말고사 있는데

같이 천천히 병행해보자

 

 

5주차 제품기능목록

<!--td {border: 1px solid #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5주차 우선순위 기능 사용자 스토리 기술 포인트(업무량) 중요도
1
도트 생성
유저는 도트도안을 선택해 여러가지 색깔을 활용해 마음대로 색을 넣을 수 있다. android - JAVA 9
유저는 색칠하던 도트도안을 저장 + 불러오기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7
유저는 갤러리의 기존이미지를 도트도안화 시킬 수 있다. lambda - python 10
유저는 도트도안마켓에서 원하는 도안을 다운받아 색칠할 수 있다. lambda - python 8
유저는 만든 이미지를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한다 android - JAVA 3
유저는 기존 이미지에서 일부를 잘라내서 백지에 붙여넣을 수 있다. android - JAVA 5
2
이미지 - NFT화
유저는 폰 갤러리에 접근해서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android - JAVA 2
유저는 opensea에서 사진파일을 nft로변환 할 수 있다 - api android - JAVA 7
3
마켓 연동
유저는 metamask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9
유저는 opensea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android - JAVA 9
유저는 opensea 를 웹앱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android - JAVA 8
6
차별화
한국어 버전 앱 (따로출시) android - JAVA 1
영어 버전 앱 (따로출시) android - JAVA 1
유저는 사용설명서 ( 글, 영상 ) 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android - JAVA 3
7 편의성 ui는 유저가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된다. android - JAVA 3
4 도안마켓 개발자는 새로운 도트도안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android + python 7
5
수익성
유저는 도안마켓에서 도안을 다운받을 때 광고를 시청한다 android - JAVA + google 3
유저는 자신의 사진을 도안화 시킬때 광고를 시청한다. android - JAVA + google 3

 

 

5주차 백로그

1.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

2.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

3. 대략적인 도안마켓 구상

 

5주차 스프린트 일정

6.4(토) - 휴

6.5(일) - 도트 그림판 구현 정보수집

6.6(월)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1

6.7(화)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2 + 대략적인 도안 마켓 구상

6.8(수) - 휴

6.9(목)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파 구현3 +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1

6.10(금) -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2

 

 

 

 

기말고사 시험에 그렇게 많은 에너지는 쏟기 싫으니까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앞으로 4주 안에,

즉 6월 안에 끝내고

7월은 아마 직업훈련? 인턴 시작할거 같으니까

자기관리랑 건강관리 하면서 프로젝트 최대한 진행해보자

6월 안에 구글마켓에 출시하는걸로 해보자 최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