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자격증 시험때문에 접어두었던 프로젝트를 일단 다시 정비해보자
- 4주차 피드백
4주차 스프린트 목표 : 프로젝트 목표 변경 [drawNFT - pixel painter]
4주차 제품기능목록
<!--td {border: 1px solid #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4주차 우선순위 | 기능 | 사용자 스토리 | 기술 | 포인트(업무량) | 중요도 | 완성도 |
1
|
도트 생성
|
유저는 도트도안을 선택해 여러가지 색깔을 활용해 마음대로 색을 넣을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상
|
0% |
유저는 색칠하던 도트도안을 저장 + 불러오기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7 | 0% | |||
유저는 갤러리의 기존이미지를 도트도안화 시킬 수 있다. | lambda - python | 10 | 0% | |||
유저는 도트도안마켓에서 원하는 도안을 다운받아 색칠할 수 있다. | lambda - python | 8 | 0% | |||
유저는 만든 이미지를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한다 | android - JAVA | 3 | 0% | |||
유저는 기존 이미지에서 일부를 잘라내서 백지에 붙여넣을 수 있다. | android - JAVA | 5 | 0% | |||
3
|
이미지 - NFT화
|
유저는 폰 갤러리에 접근해서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 android - JAVA | 2 |
중
|
100% |
유저는 opensea에서 사진파일을 nft로변환 할 수 있다 - api | android - JAVA | 7 | 0% | |||
2
|
마켓 연동
|
유저는 metamask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상
|
0% |
유저는 opensea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0% | |||
유저는 opensea 를 웹앱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8 | 0% | |||
4
|
차별화
|
한국어 버전 앱 (따로출시) | android - JAVA | 1 |
하
|
50% |
영어 버전 앱 (따로출시) | android - JAVA | 1 | 0% | |||
유저는 사용설명서 ( 글, 영상 ) 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android - JAVA | 3 | 0% | |||
5 | 편의성 | ui는 유저가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된다. | android - JAVA | 3 | 하 | 50% |
6 | 도안마켓 | 개발자는 새로운 도트도안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 android + python | 7 | 하 | 0% |
7
|
수익성
|
유저는 도안마켓에서 도안을 다운받을 때 광고를 시청한다 | android - JAVA | 3 |
하
|
0% |
유저는 자신의 사진을 도안화 시킬때 광고를 시청한다. | android - JAVA | 3 | 0% |
4주차 백로그
1. 전체적인 프론트앤드 골격 구성 v
- 인트로 화면
- 메인메뉴 화면
- 각 액티비티 버튼 구성
2. 기본적인 도트 페인트 구현 x
- 도트도안과 완성도안 분리
- 대략적인 도트 마켓 설계
3. 기존사진 도트도안화 정보 수집 x
- android to S3 구현해보기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 lambda 에서의 파이썬 라이브러리 사용 불가 이슈로 ec2 로 새로 진행해야 할듯
4주차 스프린트 일정
5.14(토) - 휴
5.15(일) - 프론트앤드 부분 구현
5.16(월) - android to S3 구현해보기
5.17(화)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5.18(수) - 휴
5.19(목) - 간단한 도트 페인트 기능 구현
5.20(금) - 간단한 도트 페인트 기능 구현
>> lambda server 구현에서 처음부터 다시 해야한다는 것을 깨닫고 멘탈 터져버림
- 5주차
5주차 스프린트 목표 : refresh [drawNFT - pixel painter]
sqld 시험은 망했고 6월 중순에 이제 학교 기말고사 있는데
같이 천천히 병행해보자
5주차 제품기능목록
<!--td {border: 1px solid #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5주차 우선순위 | 기능 | 사용자 스토리 | 기술 | 포인트(업무량) | 중요도 |
1
|
도트 생성
|
유저는 도트도안을 선택해 여러가지 색깔을 활용해 마음대로 색을 넣을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상
|
유저는 색칠하던 도트도안을 저장 + 불러오기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7 | |||
유저는 갤러리의 기존이미지를 도트도안화 시킬 수 있다. | lambda - python | 10 | |||
유저는 도트도안마켓에서 원하는 도안을 다운받아 색칠할 수 있다. | lambda - python | 8 | |||
유저는 만든 이미지를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한다 | android - JAVA | 3 | |||
유저는 기존 이미지에서 일부를 잘라내서 백지에 붙여넣을 수 있다. | android - JAVA | 5 | |||
2
|
이미지 - NFT화
|
유저는 폰 갤러리에 접근해서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 android - JAVA | 2 |
중
|
유저는 opensea에서 사진파일을 nft로변환 할 수 있다 - api | android - JAVA | 7 | |||
3
|
마켓 연동
|
유저는 metamask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상
|
유저는 opensea 계정에 연동 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9 | |||
유저는 opensea 를 웹앱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android - JAVA | 8 | |||
6
|
차별화
|
한국어 버전 앱 (따로출시) | android - JAVA | 1 |
하
|
영어 버전 앱 (따로출시) | android - JAVA | 1 | |||
유저는 사용설명서 ( 글, 영상 ) 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android - JAVA | 3 | |||
7 | 편의성 | ui는 유저가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된다. | android - JAVA | 3 | 하 |
4 | 도안마켓 | 개발자는 새로운 도트도안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 android + python | 7 | 하 |
5
|
수익성
|
유저는 도안마켓에서 도안을 다운받을 때 광고를 시청한다 | android - JAVA + google | 3 |
하
|
유저는 자신의 사진을 도안화 시킬때 광고를 시청한다. | android - JAVA + google | 3 |
5주차 백로그
1.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
2.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
3. 대략적인 도안마켓 구상
5주차 스프린트 일정
6.4(토) - 휴
6.5(일) - 도트 그림판 구현 정보수집
6.6(월)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1
6.7(화)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판 구현2 + 대략적인 도안 마켓 구상
6.8(수) - 휴
6.9(목) - 기본적인 도트 그림파 구현3 +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1
6.10(금) - 도트도안 그림판 적용 구현2
기말고사 시험에 그렇게 많은 에너지는 쏟기 싫으니까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앞으로 4주 안에,
즉 6월 안에 끝내고
7월은 아마 직업훈련? 인턴 시작할거 같으니까
자기관리랑 건강관리 하면서 프로젝트 최대한 진행해보자
6월 안에 구글마켓에 출시하는걸로 해보자 최대한
'Archive > [App] 도트감성:pixel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잠정 중단 (폐기) (0) | 2022.06.10 |
---|---|
[5주-1일차] pixel painter APP - 도트 그림판 구현 정보수집 (0) | 2022.06.07 |
[4주-3일차] pixel painter APP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0) | 2022.05.19 |
[4주-2일차] pixel painter APP - android to S3 (0) | 2022.05.18 |
[4주-1일차] pixel painter APP - 앱의 대략적인 UI 구현 (0) | 2022.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