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백로그의 1번 항목인 프론트앤드 부분의 골격을 완성시키려고 한다.
1. 인트로 액티비티
2. main 액티비티
3. 각 세부 액티비티 분기
- 깃허브 연동
일단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연동을 시켰다.
https://github.com/cyanindy/app_pixelpainter
- 인트로 액티비티
인트로 액티비티는 앱 시작시에 약 2초정도 앱의 이름과 내 이름을 표시하도록 구현할것이다.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봤다.
간단하게 인트로 화면을 2.5초간 띄우고 메인 액티비티로 넘어가게 했다.
이제 액티비티들을 차례로 만들어 보자
- 메인 액티비티
우선 다른 여러 어플들을 참고해서
어떤식으로 메뉴를 구성하는지 살펴봤는데
총 5개의 앱을 다운받아봤다.
1. pixel art
이 앱에서는 깔끔하게 사용법을 처음에 알려준다
맨 마지막에 컬러 스플래시 도구 라는 유료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었다.
2. pixel art coloring
첫 화면에 도안들이 나오고
아래 네비게이션에서 액티비티를 전환할 수 있게 해놓은 모습
그리고 상단에는 광고를 띄워주는 듯 하다
3. No.pix
no.pix 앱도 이와 동일했다.
도안을 클릭하니 광고가 나왔고
완성된 그림의 필터를 적용해서 네모 모양도트, 동그란 도트, 하트-별모양 도트등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각 색깔의 색상도 새로 지정할 수 있었다.
비디오와 사진 을 선택해서 저장할 수 도 있었다.
4. pixelpaint
뭔가 제일 간결하고
아이언맨이나 오징어게임 토르 헐크 등의 익숙한 캐릭터들이 먼저 눈에 띄었다.
역시나 도안을 클릭했을때 광고가 나왔는데 너무 길었다...
역시나 유료 아이템을 팔고있었다
5. UNICORN
앱 시작하자마자 광고가 나온다
기본적인 ui 구성은 비슷하다
일단 어플들의 공통점은
1. 시작시 라이브러리가 먼저 나오고
2. 요소요소마다 광고를 배치해놨고
3. 새 도안을 생성할수있는데 모두 흑백에 좀 퀄리티가 좋지 못했다.
그렇다면 나는 일단
같은 장르의 앱을 만들지만 차별화 전략을 세워봐야할텐데 생각해본게
1. 광고 최소화 -> 높은 수준 도안은 판매 혹은 구독자 전용 도안 개시
2. 새 도안 생성의 퀄리티 -> 파이썬 코드 이용 서버 경유 (광고 필수 or 구독자 전용)
3. 세이브-로드 직관화 -> 기존앱들은 저장 버튼이 어딨는지 잘 모르겠음 자동저장도 잘 안됬음
4. 공유기능 + NFT 업로드 -> 기존앱들의 공유기능에 더불어서 NFT 를 올릴 수 있게 함
5. 도안 검색 기능 -> 도안의 토픽을 검색할 수 있는 앱은 잘 없었다
정도로 해보자
이제 액티비티를 하나씩 만들어 볼껀데 바로 첫 화면은
- 내 도안 목록 액티비티
이게 앱을 실행하고 인트로 화면을 본 후 첫 화면이 될꺼다
아래 네비게이션과 각 액티비티들을 intent 만 시켜보자
imagebutton 에 쓸 이미지들은 이 사이트에서 구했다.
- 도안 마켓 액티비티
- 도안 만들기 액티비티
- NFT 업로드 액티비티
- 패치노트 와 공지사항
이정도로 구현해 봤다.
간단한 ui 와 intent 만 구현했다
내 유튜브에 올렸다
오늘은 여기까지!
'Archive > [App] 도트감성:pixel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주-3일차] pixel painter APP - 사용자 갤러리 to lambda server 구현해보기 (0) | 2022.05.19 |
---|---|
[4주-2일차] pixel painter APP - android to S3 (0) | 2022.05.18 |
[4주-0일차] pixel painter APP - 4주차 스프린트 계획 수립 (0) | 2022.05.14 |
[3주-5일차] NFT maker APP - android to AWS S3 (0) | 2022.05.12 |
[3주-3,4일차] NFT maker APP - kmeans 코드 분석 + 이미지변환해보기 (0) | 2022.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