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챕터13을 하기 이전에
이전 진행했던 챕터들의 단계 중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들을 고친 후에 진행하려고 한다.
에러 목록
1. 몬스터의 걷는 에니메이션이 게임뷰 시작 1~2 초 후 멈춰버린다.
2. 몬스터에 추가했던 SmokeEffect가 작동하지 않는다.
3. 캔버스 라인이 인게임 화면상 그대로 노출된다.
코드는 뜯어봐도 문제가 없길래 좌표를 보았더니 z좌표가 달라서 안보였었다.
유니티 튜토리얼에서는 저 사이에 walking 스테이트를 만들어서 하길래 똑같이해봤더니
설정했던 3 타임 지나니까 walking 으로 넘어가니까 움직임이 멈췃던 거였음
ui 캔버스 라인이 게임뷰에서 보이는 문제는 게임뷰의 기즈모를 체크해제하는것으로 해결했다!
자 이제 챕터 13을 해보자
8.요약
이 튜토리얼에서는 레이캐스팅이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레이캐스팅을 통해 특정 방향에서 콜라이더와 같은 요소를 감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캐스팅은 캐릭터 전방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외에도 게임 유형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캐릭터의 위치와 적의 위치 사이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두 포인트 간의 레이캐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충돌이 반환되면 그 사이 다른 요소가 있는 것이므로 적은 메인 캐릭터를 볼 수 없습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는 인터랙티브 게임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인 오디오와 사운드를 추가하겠습니다.
끝!
이제 내일 2개 챕터를 모두 끝내고 후기 + 간단 요약 영상을 찍으면서
본격적인 쿠크세이튼3마리오 개발을 시작하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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