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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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earn.unity.com/tutorial/seupeuraiteu-aenimeisyeon?uv=2020.3&projectId=5dcdc49dedbc2a00206ce6b0

 

 

목차

시작해봅시다

 

  • 모르는거 스크랩

 

3.애니메이션

이제 컨트롤러가 사용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가 생겼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하는 에셋입니다.

 

 

움직임을 부드럽게 할려면 프레임마다 이렇게 그림을 넣어줘야 하는건가.... 빡세네...

 

Sample Rate 안나와서 찾으니까 여기있네요

애니메이션 샘플레이트

 

 

 

컨트롤러 설명

https://learn.unity.com/tutorial/seupeuraiteu-aenimeisyeon?uv=2020.3&projectId=5dcdc49dedbc2a00206ce6b0#5e475cb4edbc2a0021bebacf

6.컨트롤러 구축하기

컨트롤러는 애니메이션간의 관계 및 전환을 정의합니다.
컨트롤러 편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nimator 창을 엽니다 (메뉴: Windows > Animation > Animator). 참고: Project 폴더에서 Robot 프리팹 또는 Robot Animator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Animator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좌측에 레이어파라미터, 우측에 애니메이션 상태 머신(Animation State Machine)이 있습니다.
확장할 이미지 선택
첫 번째 부분: 레이어와 파라미터
레이어는 캐릭터의 서로 다른 부위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게 해주므로 3D 애니메이션에서 유용합니다.
파라미터는 스크립트에서 컨트롤러로 정보를 전달할 때 쓰입니다.
번째 부분: 애니메이션 상태 머신
애니메이션 상태 머신은 애니메이션의 모든 상태 및 상태 간 전환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현재 애니메이션 를 생성했고, 첫 애니메이션인 RobotLeftEntry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는 게임 시작 시 해당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모든 애니메이션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로봇을 우측으로 움직이면 로봇의 방향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하나의 애니메이션은 각 방향마다 하나씩 애니메이션이 연결되어야 하므로 애니메이션은 의 링크를 가져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보다 쉬운 방법은 파라미터에 따라 여러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할 수 있는 Blend Tre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로봇이 움직이는 방향을 기반으로 의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하여 컨트롤러가 올바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네 뭐 그렇다네요

컨v로 긁어왔는데 유니티 공홈드가서 보세요

 

 

 

블랜드트리?

 

step1~step6

 

오늘은 여기까지

체스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