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 일 시작하고나서 여기에 손이 안가네 ㅋㅋ
일단 챕터 4
chapter3. 캐릭터 컨트롤러와 키보드 입력
월드 디자인 - 타일맵 - Unity Learn
지금까지 화면에서 캐릭터의 이동을 설정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캐릭터가 이동할 환경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Unity 2D 타일맵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환경을 제작해 봅니다.
learn.unity.com
chapter4 - step1 v
chapter4 - step2 v
chapter4 - step3 v
chapter4 - step4 v
chapter4 - step5 v
chapter4 - step6 v
chapter4 - step7 v
chapter4 - step8 v
chapter4 - step9 v
chapter4 - step10 v
chapter4 - step11 v
chapter4 - step12 v
chapter4 - step13
chapter4 - step14
chapter3 - step15
step 13에 타일맵을 채색하라고 되어있는데
버전이 달라서 그런지 대체 어디에 어떻게 칠하라는지 모르겠음
그리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화면에 비춰지는 타일인지 나와있지도 않음
카메라를 다루는 걸 나중에 해봐야할듯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 이어서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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