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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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03 AWS Summit seoul

 

김규형 OpsNow 사업본부 총괄, BESPIN GLOBAL

 

AWS 의 observability 도구들을 설명하며 클라우드 시장의 발전 단계를 소개했다.

phase.1 은 cloud transformation 으로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고 한다. phase.2 에서는 finops 로 클라우드 전환 이후 오히려 기본 온프레미스 환경보다 요금이 더 나오게 되는 상황을 개션하는 데 초점을 맞춰졌었다고 한다. 현재 phase.3 는 security automation 이라고 소개하며 클라우드상 인재로 인한 보안사고와 자동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가트너가 제시한 클라우드 관리 휠 모델을 예로 들어 설명하며 베스핀 글로벌에서 개발한 OpsNow360 에서 이 모든 기능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언급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23년 2월에 출시했으며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 라는 서비스 형태로서 제시했다고 한다.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 관리를 위한 자동화된 통합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한다.

OpsNow360 안의 솔루션 서비스들을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의 인프라 프로비저닝 및 구성 변경, 애플리케이션 배포 기능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공한다고 한다.

 

단순 고객 문의부터 기업의 복잡한 비즈니스 워크플로우까지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AI 기반 기술지원한다고 한다. 용도에 맞는 지능형 에이전트를 생성해서 자동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챗봇, 콜봇, 컨택센터 시스템에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클라우드 기반의 AICC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몇분만에 봇 성능을 테스트하여 평가 분석하고 딥 러닝 기반의 자동학습을 통해 NLP 모델의 품질을 크게 개선하였다고 설명했다.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AI 기반 기술지원 부분으로 chatGPT 를 언급하며 자사 플랫폼을 학습시켜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최근 솔루션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는 AWS 와 비교해볼수 있었다.

 

요금제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티어까지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