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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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31일 오후 3시 포스팅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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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8일 추가

로아 공지

로아에 미니게임 나왔으니까 이거 하러 가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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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새벽에 졸린데 잠은 안와가지고

 

빌드 후에 인벤에 글을 올렸었는데

 

일어나보니

 

4만조회수?
오늘조회=누적방문*3;

 

일어나보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ㅇ0ㅇ..

부족한 결과물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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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하게도 여러 유저 분들이 피드백을 남겨주셧다

 

일단 로아 숙제부터 하고 부캐 비아 노말만 돌고 피드백 수정을 해보자 

 

 

 

  • q1

코멘트 감사합니다!

 

마지막 위치 박스콜라이더를 더 넓고 높게 수정했습니다.

 

 

  • q2-1

코멘트 감사합니다!

 

우선 정리해보면

- w키와 방향키가 동시에 입력되어 로아3마와 이질감이 있다.

        - w키로 피해야할 미사일이 현재 너무 피하기 쉬움

- 빅망치는 장해물 판정으로 화살표로 지나가지지 않는다 (빅망치? 맥도날드?)

- w키 쿨타임이 길다

- 공 무빙속도가 로아에 비해 느리다 (바운스볼?)

- g키 연타 시 동일 자리로 로딩됨

 

  • w키와 방향키가 동시에 입력된다?
if (horizontal==0) {
            animator.SetBool("isMoving", false);
        }
        else if(horizontal < 0 && !w_sw) {
            animator.SetInteger ("direction", -1);
            animator.SetBool("isMoving", true);
            int_look_Direction=-1;
        }
        else if (horizontal > 0 && !w_sw) {
            animator.SetInteger ("direction", 1);
            animator.SetBool("isMoving", true);
            int_look_Direction=1;
        }
 
방향을 결정하는 곳에 w_sw 가 false 일때를 and 로 추가해서 점프중일 때 방향키가 입력되지 않도록 해봤다.
워낙 유니티 게임뷰와 빌드 후 웹에서 조작하는 감이 달라서 빌드해 보고 수정해야 할듯 하다
 
 
  • 빅망치는 장해물 판정으로 화살표로 지나가지지 않는다

이거 맥도날드인거같은데.. 맥도날드에 콜리전이 없는것 같았는데..?

 

 

  • w키 쿨타임이 길다

확실히 웹에서 플레이했을때 연속점프가 느리게 되는것 같다

float w_cooltime=0.8f; //w쿨타임

기존 1.0f 에서 0.2초 줄여봤다.

 

 

  • 공 무빙속도가 로아에 비해 느리다 (바운스볼?)

바운스볼인것 같아서 바운스볼 이속을 조금 높여봤다.

public float bounceball_speed=2.5f; // 이동속도

기존 2.0f에서 2.5f로 수정해봤다.

 

 

  • g키 연타 시 동일 자리로 로딩됨

흠.. 이건 g키에 쿨타임을 주는 식으로 수정해봐야겠다.

 

player.cs update()

 if (g_sw) {
            g_timer-=Time.deltaTime;
            if (g_timer<=0) {
                g_timer=g_cooltime;
                g_sw=false;
            }
        }

g가 눌리면 pointandpotal.cs 에서 g_sw 를 true 해주고 쿨타임으로 제어하게 했다.

 

 

 

  • q2-2

public void ChangeHealth(int amount)
    {
        if (!g_sw) {
            player_current_health = Mathf.Clamp(player_current_health + amount, 0, player_max_health);
            UIhealthBar.instance.SetValue(player_current_health / (float)player_max_health);
        }
    }

player.cs 에 체력 변화 부분에서 g가 false 일때만 체력이 변화하도록 하였다.

 

잊어버렸던 화염방사기

까지 추가해줬다.

 

 

  • q3

코멘트 감사합니다!

invisible floor 추가

투명 바닥을 모두 설치했습니다

 

 

  • q4

저거 맞으면 리트나나요...?

 

아시는분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3마 절망편 유튜브영상은 잘 찾아볼수가 없네요...

 

 

  • q5

이건..

도저히 감이 안옵니다..

하면 하겠는데

솔직히 이건 귀찮아요 ㅇㅅㅇ

 

 

  • q6

코멘트 감사합니다!

이부분도 q1과 같이 박스콜라이더를 더 넓게 설정하는걸로 수정했습니다!

 

 

  • q7

이거는.. 최대한 살려보겠습니다..!

 

 

 

 

 

 

  • 저.. 그리고...

미사일 맞으면 넉백 되고 스턴되는건 알고있습니다만...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몰?루

 

 

 

  • 리빌드

수정한 부분을 다시 업로드 해보자

bulid
simmer.io 에 업로드

 

 

 

 

  • 게임 플레이

simmer 에서 html 로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게임하실 수 있는데 화면이 작네요

게임 도중 r 키를 누르면 재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simmer.io 링크 : https://simmer.io/@cyaninn/imgoing3rd

simmer.io 는 무료 웹게임 업로드 사이트 입니다. 이상한거 없으니까 들어가셔도 괜찮습니다

 

 

https://github.com/cyanindy/Unity/tree/main/3mario/Assets/Script

 

GitHub - cyanindy/Unity: game dev

game dev. Contribute to cyanindy/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현재 제작중인 쿠크세이튼3마리오 프로젝트는 깃허브에 public 으로 업로드 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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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룡동사는연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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