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 하면 완성이다.
ㅅㅂ 오래도 걸렸네
오늘은
리트씬을 만들어서 체력이 0이 되면 리트씬으로 전환을 하게 하고 r키를 누르면 main scene 을 다시 불러오도록 해보고
게임 첫 화면인 scene 을 만들어서 게임시작, 게임설명, 패치노트, 개발자정보 등을 보여주는 화면을 만들어 보고
게임 클리어 클리어 씬으로 전환하게 하고 역시 r키를 누르면 main scene 을 다시 불러오도록 하고
- 리트씬
체력이 0이되면 리트 씬이 나오도록 하고 r키를 누르면 재시작 할 수 있게 만들어 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BNPmyZGOWuk
이분 영상을 참고했다.
어제 사용했던 restart 오브젝트를 gameManager 로 이름을 바꾸고
스크립트도 gameManager.cs 로 바꿔주고 여기다가 작업 할 예정이다.
작업 도중 이런 오류가 발생해서
폭탄이 터졌는데 아직 플레이어가 범위에 있으면 폭탄의 함수를 써야되는데 없어져서 접근이 안된다고 하는거같다
그래서 폭탄 범위에 들어가는 걸 check bool 을 써서 플레이어와 만나면 false 가 되게 해서 1회만 되게 했다.
gameManager.cs 에
를 추가해줬고
이제 씬을 꾸며보자
만들었다.
3마에서 죽는 유튜버가 잘 없어서 내가 좋아하는 오소리님의 유튜브에서 캡쳐해왔다
ㅎㅎ
^^7
gameover.cs 를 만들어서
gameover scene 의 캔버스에 넣어줬다.
잘 작동된다.
- 첫화면
첫화면 역시 오소리님 유튜브 화면 캡쳐로 만들었다
그냥 저런상태로 놓으면 좀 없어보여서 깜빡이는 애니매이션도 넣어줘 봤다.
gamestart.cs 를 만들어서 캔버스에 넣어줬다.
- 클리어 씬
이것도 오소리님 유튜브에서 캡쳐해왔다.
마지막 포탈을 누를때 저주를 해제 했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했다.
pointandpotal.cs
저주 해제 했을때는 클리어 씬으로 이동되고
저주 해제 실패 시에는 게임오버 씬으로 이동된다!
씬이 잘 넘어가는걸 확인했고 이제 여러 범위들을 투명 처리하고 디버그들을 주석처리해야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은 w쿨타임 적용을 해보고
게임을 계속 돌려보면서 다른 버그가 있는지 확인해 본 후
빌드해보고 웹에 업로드까지 해봐야겠다!
후!
https://github.com/cyanindy/Unity/tree/main/3mario/Assets/Script
현재 제작중인 쿠크세이튼3마리오 프로젝트는 깃허브에 public 으로 업로드 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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