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에 일을 그만두고
술도먹고 시험공부도 하고 수강신청도 하고
하는 와중에 오늘 드디어 유니티 2d tutorial 루비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지금 후기 + 간단요약 영상을 기획중에 있어서 나중에 업로드 할 예정이고,
이제 본격적으로 쿠크3마 연습용 웹게임 제작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기존 개발일정
1주차- 유니티 튜토리얼(2d-루비)
2주차- 유니티 튜토리얼(2d-루비) //진행중
3주차- 유니티 튜토리얼(2d-루비) 마무리
4주차- 유니티 튜토리얼(3d)
5주차- 유니티 튜토리얼(3d) 마무리
6주차- 게임 소스 + 3마패턴분석
/맵/이미지+bgm+효과음
/마리오/이동속도+점프 구현
/장애물 물리구현
/움직이는 몹/이동속도+공격 구현
7주차- 상호작용 구현
/G키
/Q,W
/충돌
/히트
/공 파괴
8주차- 오류수정
9주차- 업로드
에서 필요없는 절차정도는 빼고 좀더 타이트하게 계획을 짜서 나 자신을 굴려볼까 한다...
진짜 뭔가 뭐라도 1분기 안에 결과를 내야해... ㅠㅠ
디자인이나 완성도에 초점을 맞추기보단 '연습용' 게임이기에 조작감이나 패턴의 카피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해보려고 한다.
- 개발계획(3차수정)
씬( 메뉴 - 맵1 - 맵2 - 메뉴 )
1주차~4주차 루비프로젝트- 5주차(2.28~3.6) : 게임소스 + 3마패턴분석
- 게임소스-타일이미지+효과음+오브젝트 스프라이트
- 맵 제작 (맵1, 맵2)
- 몹 오브젝트 프리팹 세분화 작업 (충돌)
- G키 상호작용 적용 (애니메이션 없음)
- 마리오 이동속도 + 레이어 세분화
- 마리오 에니메이션 (걷기-좌우)
- 카메라 시네머신
- 6주차(3.7~3.13) : 몹 배치 + W키 상호작용
- 분석한 패턴 기반 몹 배치
- W키 애니메이션
- 피통(3/3) 제작
- W키 상호작용 적용
- 클리어조건 적용 + 텍스트박스
- 기본 UI 제작
- 7주차(3.14~3.18)
- 데모 테스트
- 필요시 추가 작업
- 웹게임 배포
혼자 하는거고 또 뭐 그렇게 대단하게 할 건 아니기 때문에 우선
3마리오의 많은 경우의 수 중 단 1개만 골라서 제작해볼 예정이다.
랜덤으로 공의 색깔이나, 공의 위치 같은게 바뀌도록 만드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은데
다른 하고싶은거 많기때문에 이정도만 하려고 한다. ML 공부도 하고 내가 만들고싶은 게임 앱도 만들고 NFT 도 건드려보고싶고 학교 공부도 하고 리눅스시험준비랑 SQLD도 봐야하고 정처기나 빅데이터분석기사
아니 뭐이리 할게 많아 ㅅㅂ 술이나 마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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