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 8장 구현 연습문제
직접 푼거라 틀릴수도있음
1.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관성 있고 의미 있는 변수 이름을 선택한다.
② 함수와 변수 이름은 참조 범위가 최소가 되게 정의한다.
③ 읽기 용이한 코드를 만들기 위해 한 줄에 하나의 문장만을 기술하고 공백 라인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④ 함수는 되도록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작성해 함수의 개수를 줄인다.
답 : 4
설명 : 아니겟지
2. 코딩과 테스트 단계의 관계를 바르게 설명한 것은?
① 코딩과 테스트 작업은 가능한 동일한 사람이 해야 한다.
② 통합 테스트는 코딩 단계에서 이루어진다.
③ 코딩은 일부 단위 테스트를 포함한다.
④ 코딩 작업은 디버깅 작업을 포함한다.
답 : 3
설명 : 코딩(단위테스트) - 통합테스트 - 디버깅
3. 표준 코딩 스타일의 장점이 아닌 것은?
① 가독성
② 간결하고 명확한 코딩
③ 개발 시간 단축
④ 코딩 길이가 줄어듦
답 : 4
설명 : 길이가 줄진 않지
4. 프로그램 표준 코딩 규칙 중 명칭에 관한 규칙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명칭의 길이는 31자 이내로 한다.
② 변수명과 함수명은 같게 사용해도 된다.
③ 변수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한다.
④ 포인터의 이름은 참조하는 변수 이름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
답 : 2
설명 : 설마 같게 사용하게 규칙해놨겠어?
5. 소스 형식에 관한 규칙 중 틀린 것은?
① 하나의 원시 파일은 200줄 이내로 한다.
② 한 줄의 길이는 80자 이내로 한다.
③ 함수의 내용은 70줄 이내로 한다.
④ 중괄호 { 의 시작과 끝은 새로운 열의 시작에 위치한다.
답 : 4
설명 : 여는 중괄호 { 는 문장의 끝에, 닫는 중괄호 } 는 문장의 시작에 둔다.
ex)
if(a>b) {
printf("c");
}
6. 주석에 대한 바른 코딩 스타일이 아닌 것은?
① 주석과 코드는 일치해야 한다
② 잘못된 코드에는 주석을 달지 말고 다시 작성한다.
③ 주석은 초보 프로그래머를 위해서 많이 달수록 좋다.
④ 주석은 코드만 읽어 알기 어려운 사항을 적어 넣는 것이 좋다.
답 : 2
설명 : 그렇다네요
7. C언어에서 연산자 우선순위가 높은 것에서 낮은 것으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ㄱ() ㄴ== ㄷ< ㄹ<< ㅁ|| ㅂ/
① ㄱㅂㄹㄷㄴㅁ
② ㄱㄹㅂㄷㄴㅁ
③ ㄱㄹㅂㄷㅁㄴ
④ ㄱㅂㄹㅁㄴㄷ
답 : 1
설명 : 그렇다네요
8. 구현단계에서의 작업 절차를 순서에 맞게 나열한 것은?
ㄱ-코딩작업을 한다 ㄴ-코딩작업을 계획한다 ㄷ-코드를 테스트한다 ㄹ-컴파일한다.
① ㄱㄴㄷㄹ
② ㄴㄱㄹㄷ
③ ㄷㄱㄴㄹ
④ ㄹㄴㄱㄷ
답 : 2
설명 : 계획부터 하겠죠
9. C언어에서 정수 자료형으로 옳은 것은
①
②
③
④
답 : INT
설명 :
10. C언어에서 비트논리 연산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
② ?
③ &
④ ~
답 : ?
설명 :
11. C언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변수명은?
① student2019
② _korea
③ text-color
④ amount
답 : 3
설명 :
12. 다음의 경우에 C언어에서 배열 b[5]의 값은?
static int b[9]={1,2,3};
① 0
② 1
③ 2
④ 3
답 : 1
설명 : 만약 자동으로 채워진다면 0으로 채워지겠지
13. C언어에서 변수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① data02
② int01
③ _sub
④ short
답 : 4
설명 : 아마 있음
14. C언어에서 문자열을 정수형으로 변환하는 라이브러리 함수는?
① atoi()
② atof()
③ itoa()
④ ceil()
답 : 1
설명 : 그렇다네요
15. C언어에서 산술 연산자가 아닌 것은?
① %
② *
③ /
④ =
답 : 4
설명 : 대입
16 17 18 19 은 걍 풀면되고
'IT etc >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C10. 품질 연습문제 (0) | 2022.06.14 |
---|---|
C9. 테스트 연습문제 (0) | 2022.06.14 |
C7. 디자인패턴 연습문제 (1) | 2022.06.13 |
C6. 아키텍처 설계와 클래스 설계 연습문제 (6) | 2022.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