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 리눅스마스터 시험을 끝냈다
시험기간이 다가오면서 이번에 떨어지면 ㅈ된다는 생각으로 봤어가지고
유니티는 잠깐 쉬었었다
오늘부터 다시 계획을 정비하고
이전까지는 하루에 많아야 4시간 정도를 투자했다면
내일부터는 하루에 6시간 이상 투자해보려고 한다
일단 3월이 1분기 끝인데
분기별로 프로젝트 하나씩은 마무리하기로 했던게 올해 목표이기 때문에
앞으로 2주간 빡세게 마무리 해 볼 생각이다
씬( 메뉴 - 맵1 - 맵2 - 메뉴 )
1주차~4주차 루비프로젝트- 6주차(3.16~3.19) : 게임소스 + 3마패턴분석
- 게임소스-타일이미지+효과음+오브젝트 스프라이트
맵 제작 (맵1, 맵2)- 몹 오브젝트 프리팹 세분화 작업 (충돌)
- G키 상호작용 적용 (애니메이션 없음)
- 마리오 이동속도 + 레이어 세분화
마리오 에니메이션 (걷기-좌우)- 카메라 시네머신
- 7주차(3.21~3.25) : 몹 배치 + W키 상호작용
- 분석한 패턴 기반 몹 배치
- W키 애니메이션
- 피통(3/3) 제작
- W키 상호작용 적용
- 클리어조건 적용 + 텍스트박스
- 기본 UI 제작
- 8주차(3.28~3.31)
- 데모 테스트
- 필요시 추가 작업
- 웹게임 배포
일단 지금 막혀있던걸 정리하자면
q키를 누르면 망치애니메이션은 나가지만 방향키가 그대로 입력되서 공격하는도중 움직일 수 있어버림
이걸 deltatime 으로 컨트롤하려고 하니 잘 안됨
애니메이션에 있는 이벤트 함수를 활용해야 할 것 같음
w키를 누르면 점프하게끔 구현해야 하는데
이 마리오의 좌표 이동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 지 모르겠음
일단 원 운동을 생각해봤는데
캐릭터의 현재 위치에서 일정한 반지름을 설정한 다음 반원운동을 하는게 첫번째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고
또 하나는 위의 경우가 안될 경우, 즉 반원 운동이 안된다면
반지름-반지름-빗변 을 삼각형으로 하는 이등변삼각형의 빗변을 타고 움직이게끔 한다면 가능은 할것 같다
빠르게 빗변을 타고 올라가고 똑같은 거리를 빗변을 타고 내려오게 한다면
원은 아니지만 삼각형의 움직임으로 점프를 구현해 낼 수 있을것 같다
일단 이렇게가 제일 먼저 구현이 되야 할것 같고
그 다음이 등장하는 몹들의 프리펩과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는게 될 것 같다
하루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야 4시간 적으면 1시간정도로 약 6주동안 해왔는데
이거 혼자하려면 집중력이 얼마나 필요한거냐 ㅅㅂ
혼자 겜개발하는 사람들은 대단들 하시다 허리안아픔? 그시간앉아있으면?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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